칼럼

날씨가 궁금하다면?

정보광장


홈 >

한국사학진흥재단 제8대 이사장 취임

기사입력 2008-06-09 01:11:22
확대 축소
 
제7대 김학민 이사장의 사퇴 이후 지난 4개월 동안 이사장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어온 한국사학진흥재단(이하 ‘재단’)은 4월 17일부터 5월 2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신임 이사장을 공모하였다.
 
재단은 임원추천위원회와 이사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교육과학기술부에 이사장 후보자 2명을 최종 추천하였고, 6월 5일(목)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은 임동오 후보자를 재단의 제8대 이사장으로 임명하였다.
 
임동오 이사장은 전라남도 함평 출생으로 전남대학교에서 상학을 수학한 후 동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회계학을 전공하였으며, 전주대학교 대학원에서 재무관리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국립목포대학교의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회와 지역단체 및 사회·문화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고, 30년 이상 교육계에 몸담으며 인재양성에 헌신적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다양한 논문과 학설을 발표하여 학계 및 교육 관련 단체로부터 학문적 열정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정책조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보여준 조직 관리에 대한 탁월한 행정·경영능력과 엄정하고 청렴한 업무처리를 통해 재단 경영의 효율성 제고와 사학진흥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
 
새로운 최고경영자의 취임으로 인하여 재단의 도약과 발전이 기대되며,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우리나라 사학 발전을 위한 재단의 새로운 역할 모색 및 창출에 기여할 임동오 이사장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