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날씨가 궁금하다면?

정보광장


홈 > 종합뉴스 > 포토 > 포토일반

공교육 강화의 첫걸음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부터

강남교육청 자기주도적학습 프로그램 교사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09-09-22 09:32:16
확대 축소





서울특별시강남교육청(교육장 김성기)은 서울개일초등학교(교장 신명수)에서 9월 21일(월)~9월 25일(금)까지 5일 동안 관내 2지구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학습 프로그램 교사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교사들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 원리와 방법을 터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하여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자기 학습력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수업에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기를 수 있는 학습계획 세우기, 복습하기,
노트하기 등 다양한 전략과 기법에 대한 내용으로 학습동기와 학습방법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올해 여섯 번째로 실시되며 교사들 스스로 자기주도적 학습자가 되어 진행하는 15시간 직무연수이다.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인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지닌 학생을 기르기 위하여 2009년 4월부터 실시해 온 연수로 2010학년도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85%이상의 연수 만족도로 교사들 호응도 아주 높다.
연수를 수료한 많은 교사들이 “진작 이러한 연수를 받았다면 수업을 훨씬 질 높게 할
수 있었을 것 같다.”고 하면서 좀 더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요청하기도 하였다. 


강남교육청에서는 이미 연수를 실시한 500여명의 교사들이 교실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기를 수 있는 질 높은 수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과 지원을 할 것이며 결과에 대한 검증도 실시할 예정이다.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